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소재산업
연평균 성장률 20%, 2035년 세계 최고 수준 도약- 신소재산업 발전 위한 정책·제도 정비 국가적 추진
중국이 신소재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과 조치를 연이어 내 놓으며, 신소재 산업의 세계 최고 도약을 천명했다.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최근 중국 신소재산업 생산 규모가 2025년까지 10조 위안(약 1,7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중국 신소재 산업의 연평균 성장률을 20%로 ..
창원시가 옛 진해 육대부지에 첨단산업 연구자유지역을 조성하고 안전산업 관련 소재, 수송기기용 복합재료 등을 개발·실용화하는 제2 재료연구소를 설립한다.안상수 창원시장은 8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
효성 조현준 회장이 베트남에서 기존의 섬유와 산업자재 외에 화학과 중공업 부문에도 투자를 늘려 섬유·산업자재·화학·중공업 등 핵심 제품을 모두 생산하는 글로벌 복합 생산기지로 삼고 세계 시장 공..
국내 연구진이 열선이나 전도체 코팅이 아니라 옷감 자체가 발열체인 직조기술을 개발했다. 반복 세탁 후에도 성능이 유지되며 뛰어난 강도와 유연성, 안전성을 가진다.한국전기연구원(KERI)은 이동윤 나..
나노물질이 인체 기관에 축적돼 유해하다는 편견을 깨고, 역으로 항암치료에 활용하는 방안이 개발됐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강동우 가천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연구팀이 특정 크기의 탄소나노물..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김영민)가 민간의 해외자원개발 진출 활성화를 위해 25억7,000만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사업별참여기업을 모집한다.광물자원공사는 8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
코스틸은 자사의 강섬유 브랜드 ‘번드렉스(Bundrex)’를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적인 콘크리트 박람회 ‘World Of Concrete(WOC)’에 출품했다고 밝혔다.이번 박람회에서..
2017년 북한의 대중국 광산물 수출이 유엔 대북제재 등으로 인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광물자원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대중국 광산물 수출액은 6억4천만달러로 전년대비 5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가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조직을 신설하며 정수기 사업에 가속도를 낸다.LG전자는 8일 경남 창원시 소재 창원R2011년 ‘풀 스테인리스’ 정수기 출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
국내 연구진이 비싼 귀금속인 ‘백금’ 대신 철을 누에고치처럼 완벽하게 감싸 안정적으로 보호하는 촉매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UNIST(총장 정무영)는 백종범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교수팀과 김건태 교..
3D프린팅 분말, 리튬이온전지 등 첨단소재부품 산업단지로 조성할 계획인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EFEZ) 옥계지구 개발이 지역주민들의 협조 속에 순항하고 있다.EFEZ 개발을 맡고 있는 동해안권경제자유..
미래 신소재 개발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세계일류소재(WPM:World Premier Materials) 사업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2월8일부터 9일까지 부..
전기용접봉 업계가 생산 및 수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를 고부가화로 극복하기 위한 기술교류의 장이 마련됐다.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회장 이태준, 고려제강 부회장)는 7일 포항금속소재..
국내 연구진이 기존 소프트 엑추에이터에 사용되던 고가의 귀금속 대신 그래핀을 기반으로 소프트 작동장치(엑추에이터)개발에 성공했다. 향후 웨어러블 전자기기, 소프트 로봇 등의 분야에서의 활용이 기대..
GS칼텍스가 전남 여수에 2조원을 투자해 올레핀 생산시설을 짓는다.GS칼텍스는 전남 여수 제2공장 인근 약 43만㎡부지에 약 2조원대 금액을 투자해 연간 에틸렌 70만톤, 폴리에틸렌 50만톤을 생산할 수 있..
국내 연구진이 ‘그래핀 전극’과 ‘산화아연 나노입자’로 상온에서 열처리 없이 잘 휘어지는 태양전지 개발에 성공했다. UNIST(총장 정무영)는 박혜성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의 교수팀이 열처리 없이 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