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소재산업
기술료 5,000만원, (주)디케이에스코리아 이전
섬개연이 섬유로 만드는 건축용가설재 기술을 이전한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문혜강)은 지난 12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 3층 대회의실에서 양종덕 ㈜디케이에스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케이에스코리아에 ‘섬유를 적용한 건축용 안전가설재’ 제조기술에 관한 기..
차세대 핵심 소재 기술을 보유한 국내기업들의 유럽시장 진입에 대한 길이 열렸다. KOTRA(사장 김재홍)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성시헌)과 함께 지난 13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2017 세계일류..
중국 그래핀 시장이 정부주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선 고품질의 그래핀을 안전하게 대량생산하는 기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 중국 지질조사국(中地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고기능 소재부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제품과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2017 글로벌소재부품산업대전‘(IMAC 2017)이 9월13일부터 15일까지 ..
롯데케미칼이 미래신성장사업중 하나인 수처리 분야 공장을 대구에 세운다.롯데케미칼은 지난 11일 500억원을 투자해 대구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생산능력 55만㎡(하루 22만톤 하·폐수 처리가능한 양) 규..
글로벌 화학 기업인 바스프(BASF)가 어린이 화학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바스프 12일 경기도 수원에서 어린이 화학 실험 교실인 바스프 키즈랩(BASF Kids’ Lab)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바스프 키..
고성능 폴리머 솔루션 분야의 혁신적인 글로벌 선도 기업인 빅트렉스가 신임 CEO 영입을 통해 신성장 기회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빅트렉스는 데이비드 험멜(David Hummel) CEO 후임으로 야곱 시구어슨(..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김영민)가 강원도 폐광지역 석회석 광산의 기술 및 재정 지원에 나선다. 광물공사는 지난 8월31일 강원도청과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연계사업 중 ‘석회석..
조달청이 탄소소재 생산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조달청(청장 박춘섭)은 11일 전주시 덕진구 소재 탄소융합기술원에서 탄소제품 생산업체 및 입주기업 등 15개 기업을 초청, 간담회를..
세라믹 분야 전문훈련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국내 세라믹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한 한국세라믹기술원 안종필 박사가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난..
국내 연구진이 거미줄의 먹이 잡는 구조를 모방해 고용량 전지 소재의 한계로 꼽힌 충·방전 속도와 기능저하 문제를 해결했다.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박호석 성균관대 교수 연구팀이 다중벽 탄소나..
국내 연구진이 친환경 수소에너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새로운 단결정 광전극 형성법을 제시했다.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문승현)는 이상한 신소재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태양광을 이용한..
국내 연구진이 하이드라진 연료전지 촉매로써 비금속 촉매의 이용 가능성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촉매구조를 밝혔다. 향후 연료전지의 높은 생산단가를 낮춰 상용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GIST(..
국내 연구진이 차세대 에너지 저장장치로 주목받는 망간 기반 나트륨 이온 전지의 효율성을 높일 양극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서울대 공대는 조맹효 기계항공공학부 교수 연구팀(김두호 연구원)과 조경재 ..
DNA를 골격으로 원하는 크기와 모양, 구조대로 금 나노입자를 만들 수 있는 정교한 합성 방법을 개발한 심상준 고려대학교 교수가 9월의 과학기술인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한..
국내 연구진이 마우스를 누르듯 간단하게 화합물을 얻는 ‘클릭 화학(click chemistry)’ 기술을 개발했다. 신약 합성이나 기능성 고분자 개발, 바이오이미징 등 다양한 분야에 기여할 전망이다.UNIST(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