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소재산업
영업익 4,212억…전년比 62.4% ↓ 非 석유부문 영업익 비중 70% 돌파
SK이노베이션의 지난 2분기 실적이 유가 하락에 따른 재고평가 손실, 정기보수 등 대내외 변수에 따라 석유사업의 영향을 받아 영업이익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화학·윤활유사업이 견조한 실적이 사업 부진을 상당부분 상쇄하는게 도움을 주었다.SK이노베이션(대표이..
국내연구진이 자외선부터 가시광, 적외선까지 태양광의 모든 영역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할 수 있는 광대역 고효율 박막태양전지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문승현)는 장재형 차세대..
세계 점·접착제 시장이 고기능 및 친환경을 넘어 이종소재간 융복합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태양전지 등 각 산업에 적용되고 있는 사례와 최신기술 및 산업전망을 살펴보는..
국내연구진이 미생물을 활용해 리튬이온이차전지(LIB)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매커니즘을 밝혔다.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문승현) 허호길 지구·환경공학부 교수와 김민규 포항가속기연구소 박사..
국내 연구진이 로켓 추진체 고체연료로 사용 가능한 알루미늄 분말 제조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재료연구소(소장 김해두, KIMS)는 분말·세라믹연구본부 김경태 박사 연구팀이 기존 알루미늄 분말 소..
코오롱플라스틱이 주요제품의 판매증가로 2분기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분기최대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원재료 가격 급등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코오롱플라스틱(대표 장희구)는 2분기 매출액 664억원..
김윤진 전자부품연구원 나노소재부품연구센터 책임연구원은 지난 7월12일 킨텍스에서 열린 ‘나노코리아 2017 어워드’ 시상식에서 CNT(탄소나노튜브), 그래핀 등 나노탄소소재 기반 발열소재 및 필름히터..
국내 연구진이 우회적인 방법으로 비정질 구조 다공성 물질의 가스 흡착성능 예측 방법을 개발했다. 향후 앞으로 이산화탄소 포집, 가스 분리 및 저장소재 개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KAIST는 김지..
섬개연이 대경지역 섬유기업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따라 IT와 섬유산업간의 융복합 발전을 통해 상생·동반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 추진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
조현준 효성 회장이 20일 (주)효성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로써 효성은 조현준 회장과 김규영 사장 등 2인의 각자 대표이사 체제가 됐다.조 회장의 대표이사 선임은 효성이 최근 2년 간 사상 최..
DGIST 연구팀이 세계 최초로 나노섬유 기판을 이용한 전자피부를 개발했다. 연구팀이 개발한 전자피부는 기존의 플라스틱, 고무 기판을 이용한 전자피부와 달리 산소, 땀, 체액 등이 투과돼 신체에 불편함..
국내 연구진이 첨단 시술에 필요한 조영제·지혈제의 두자지 역할을 할수 있는 나노소재를 개발했다.기초과학연구원(원장 김두철)은 현택환 나노입자 연구단 단장과 김효철 서울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전주시 출연기관인 한국탄소융합기술원(원장 정동철)에서 전주에서 생산된 탄소섬유의 차세대 자동차시장 진입을 위한 홍보에 나선다.탄소융합기술원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
우리나라 상반기 소재부품 수출이 수출단가 및 물량의 동반 상승으로 2분기 연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산업통상자원부가 19일 발표한 상반기 소재·부품 교역동향(잠정)에 따르면 상반기 소재부품은 수출..
한화L&C가 세계 최대 인조대리석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해 미국 표면소재 제조리더회사와 손을 잡는다.한화L&C(대표이사 한명호)가 미국 건자재 유통 및 제조 강자 윌슨아트(Wilsonart Engineered Surfa..
코오롱인더스트리가 필름시장에서 하이엔드 기술을 확보한 국내 중소기업과 신규 제품 개발 등을 위한 MOU를 맺었다.코오롱인더스트리는(대표이사 박동문) 김천1공장에서 필름전문 가공업체인 ㈜케이에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