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소재산업
리튬價의 4% , 에너지 밀도1.7배
국내 연구진이 자원 매장량이 풍부한 마그네슘을 이차전지 음극소재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송승완 교수(충남대학교) 연구팀이 자원 매장량이 풍부한 마그네슘을 기반으로 마그네슘이온전지를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음극 소재를 개발했..
국내 연구진이 가공제 기업과 공동으로 스프레이 형태로 뿌리고 닦기만 하면 성능이 유지되는 친환경적인 비불소계 인조가죽용 발수 코팅제를 개발했다.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김인관)은 기능성 가공제..
한화토탈이 합성수지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장 증설 투자에 나선다. 한화토탈은 연간 폴리에틸렌(PE) 40만톤 공장 신설을 위해 총 3,620억원을 투자하기로 최종 승인했다고 11일 밝혔다. 완공 목표는..
2018년 탄소분야 국가예산이 정부 예산안보다 82억원 증액된 848억원의 역대 최대를 기록하며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전북도는 2018년도 탄소분야 국가예산이 총 36건 848억원..
전북도는 11일 전북탄소산업발전위원회(위원장 최정호 정무부지사)를 개최해 위원회 산하 4개 분과에서 지난 1년간 발굴한 10개의 정책과제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보고회에는 위원장인 최정호 정무부지사..
한국탄소융합기술원(원장 정동철)과 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전북지식재산센터(센터장 정승원)이 지식재산 창출을 통한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탄소융합기술원과 전북지식센터는 6일 탄소융..
미쓰이화학이 중국에서 수요 확대가 예상되는 리튬이온전지 전해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능력을 확대했다.미쓰이화학은 대만 플라스틱(FPC)과의 각각 50%씩 출자한 포모사미츠이정밀화학유한회사(FM..
소재가 4차 산업혁명이나 그린에너지산업, 국방산업 등 미래 신산업의 성패를 결정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다.해외자원개발협회는 7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 그랜드볼룸(5F)에서 ‘해외자원개발 심포..
㈜코스틸은 강현영 본부장이 지난 1일 서울 건설회관에서 열린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창립 8주년 기념 행사에서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술상은 사회간접자본 시설물에 복합신소재를 사용, 응용 기..
융합섬유연구원이 탄소섬유 관련 표준화 과제에 선정됐다.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김인관)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2017년도 탄소산업클러스터조성사업인 ‘탄소소재-중간재-응용부품 특성평가 표..
화학반응에 필요한 고온이나 진공 같은 까다로운 조건 없이 ‘초음파 스프레이’로 신소재를 만드는 기술이 개발됐다. 향후 이차전지 재료 등 다양한 신소재 분야로 응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UNIST(총..
반도체 장비 부품 및 화학 소재 전문 기업 메카로가 코스닥에 상장했다.메카로는 6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서 신규상장기념식을 개최하고 6일부터 본격 주식 거래에 들어갔다.메카로는 반도체용 전구..
융합섬유연구원이 패션소재기업들이 생산하는 제품들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진행해온 맞춤형 지원에 대한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김인관)은 지난 5일 본원에서 산업..
강원도 옥계지역에서 첨단소재부품산업을 육성하는데 나서고 있는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 지역 관계기관과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5일 강릉시 및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