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소재산업
반도체사업 부문 수직계열화 완성
SK그룹의 반도체용 웨이퍼 업체 ‘SK실트론’이 공식 출범했다.SK그룹의 지주회사 격인 SK(주)는 17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LG실트론에 대한 인수절차를 마무리하고 사명을 ‘SK실트론’으로 변경했다. 대표이사직에는 변영삼 현 사장이 유임됐다. 이번 출범은 SK머티리얼즈..
국내 연구진이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공간유지력이 뛰어나고 2차 제거수술이 필요없는 흡수성 멤브레인을 개발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허중보 부산대학교 교수, 심진형 한국산업기술대..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 출력,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차세대 이차전지용 최첨단 소재가 개발됐다. 일진그룹의 2차전지 첨단소재 계열사인 일진머티리얼즈는 지난 16일 차세대 전기자동차용 ..
최근 섬유 수출과 생산, 고용 등이 하락세를 기록 중인 가운데 민관이 함께 탄소섬유 등 고부가제품 개발과 지능형공장 등 공정혁신을 통해 섬유산업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것을 다짐했다.산업통상자원..
동국제강이 원료 단가 상승으로 인해 매출은 전년도에 비해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강이 2017년 2분기 K-IFRS 별도재무제표 기준(잠정)으로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3%, ..
해외 선진기업의 제품을 중심으로 공급·활용되고 있는 스마트기기의 방수, 방진 소재의 차별화된 기술개발을 통하여 방수, 방진에 특화된 점착 테이프 소재 및 방수테이프 개발에 성공한 이창수 (주)엔디포..
방열소재 시장은 기존의 PC나 전자기기등에서의 수요가 점차 감소하고 있지만 친환경자동차와 자동차 전장부문, 파워반도체, 인공지능 등으로 새로운 용도의 확대가 기대된다는 의견이 나왔다. 후지경제는..
국내 연구진이 스프레이 형태로 뿌려 농산물을 장기 보존할 수 있는 나노코팅 기술을 개발했다. KAIST는 최인성 화학과 교수 연구팀이 친환경 나노코팅 기법을 이용해 과일의 부패 기간을 늦출 수 있는 ..
지역 부존자원 기반 고부가화 및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영월청정소재산업진흥원의 신임 원장으로 한국세라믹기술원 선임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는 김병익氏가 선임됐다. 진흥원은 지난달 31일 개최한..
코오롱인더스트리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코오롱인더는 3분기는 에폭시수지 등 주력 제품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코오롱인더스트리는 10일, 영..
글로벌 소재부품전문기업 미코(대표 최성학)가 반도체산업의 호황으로 주력제품인 ‘세라믹 히터’와 반도체 공정 세라믹 부품 ‘파츠’(Parts) 수요가 늘어나면서 2분기 경영실적이 크게 늘어났다.미코는..
한국세라믹기술원(원장 강석중)은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와 10일 오후, 한국세라믹기술원 대회의실에서 숙명여대 산학협력단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연구..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대한민국 탄소산업의 오늘과 미래를 배우기 위한 발길이 이어지면서 체험·학습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전주시 출연기관인 한국탄소융합기술원(원장 정동철)은 올해 현재까지 국내 탄..
핵을 앞세운 북한의 무력도발 여파로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일조강철이 미국의 제재 대상에 오른 것으로 확인돼 국내 철강업계에 거래 주의보가 내려졌다. 한국철강협회에 따..
공모전을 통해 스테인리스스틸의 장점을 내세운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사업이 추진된다.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김광수, 포스코 전무)은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간 진행된 ‘제3회 STS..
“생태·친환경산업 공존하는 ‘희망의 도시’로 거듭날 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