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부품산업
차량용 5G 공동개발…안전한 주행환경 구축
차량용 통신 및 커넥티드카 부품 분야에서 역량을 축적해온 LG전자와 5G에 이르는 최신 차량용 통신칩셋 기술가진 퀄컴이 함께 자율주행차 부품 시장 선점에 나선다. LG전자와 퀄컴은 지난 1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차세대 커넥티드카 솔루션 공동개발 협약식’을 가..
벨로다인 라이더가 최근 진행되는 자율주행 자동차 업계의 센서 수요 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생산량 늘리기에 나섰다. 자율주행 차량용 3D 비전 시스템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벨로다인 라이더(Vel..
LS전선이 미국 해상풍력단지에 대규모 해저케이블을 공급했다. 해저케이블 생산하는 업체가 없는 미국에서의 향후 사업확대가 기대된다. LS전선은 최근 미국 최초의 해상 풍력발전단지에 약 840억원 규모..
올해 LG화학과 삼성 SDI의 배터리 출하량이 급격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출하된 배터리 총량은 약 24.4GWh로 전년..
자동차 경량화 소재, 부품에 대한 최신 기술동향이 소개되는 자리가 마련돼 관련 업계 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화학경제연구원은 10월19일 킨텍스 제2전시장 301-302호에서 ‘자동차 부품 및 경량화 소재..
바이오센서가 탑재된 진단기기에 몸에서 채취된 혈액, 소변과 같은 체액을 떨어트려 간편하게 체외에서 암을 검진하는 기술에 대한 출원이 증가하고 있다. 이를 상용화 하기 위해선 향상된 바이오센서 기술..
에이원엔지니어링코리아가 아산에 디스플레이 증착설비 부품 공장을 증설하고 본격적인 사업확장 발판 마련에 나선다.미국 IMPAKT Holdings 그룹(CEO Dan Rubin)의 100% 자회사인 에이원엔지니어링코리..
변속기 전문기업인 엠비아이가 코스닥 상장을 본격 추진한다. 변속기 전문벤처 엠비아이(대표 유혁)는 해외진출과 설비 및 시설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내년 7월 목표로 기업공개를 추진할 예정이며, 코스닥 ..
ams가 광학센서 솔루션에 대한 전세계 수요에 대응해 싱가포르에 제조시설을 설립한다.고성능 센서 솔루션 선도기업인 ams(한국지사 대표 이종덕)는 싱가포르 탬피니스(Tampines)에 위치한 JTC 나노스페이..
동부대우전자가 세계 1위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와 손잡고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1일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
파스너 및 자동차용 부품 전문 케이피에프가 뿌리기업에 선정돼 향후 3년간 정부 지원 혜택을 받게 됐다. 케이피에프(대표이사 도성득)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산하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로부터 뿌리기업 인..
일본의 자동차부품 업체 닛신보홀딩스가 휴대용 고체고분자형 연료전지(PEFC:Polymer Electrolyte Fuel Cell)의 백금촉매를 대체할 탄소합금촉매를 실용화 한데 이어 지게차용으로 적용평가를 새로 시작..
국내 연구진이 옷이나 유리창, 건물 외벽 등에 붙여 전기를 만드는 ‘웨어러블 태양광-열전 발전기’가 개발했다. 햇빛을 흡수해 뜨거워진 부분과 나머지 부분의 온도차를 이용하는 원리로 온도차를 20.9℃..
변속기 전문기업인 엠비아이가 베트남 N&G 그룹과 손잡고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대규모 전기자동차 생산공장을 설립한다. 엠비아이(대표 유혁)는 지난 12일 베트남 하노이 N&G그룹 본사에서 양사가 10월..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만도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유럽 연구개발(R&D) 거점을 구축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에서의 핵심기술 확보에 나선다. 만도는 지난 13일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 성일모 만도 수석..
한국디스플레이연구조합이 기술세미나 및 1:1 기술상담, 현지 패널기업 방문 등 양국기업간의 기술협력 증진과 현지 진출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디스플레이연구조합(이사장 한상범)은 국제기술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