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부품산업
집적도 10배 ↑, 전력 소비량 7배 ↓
외국계 글로벌 기업이 국내 서버 시장의 95%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연구진이 범용 서버보다 부피도 작고 전력 소모량도 획기적으로 줄인 마이크로 서버 개발에 처음 성공했다.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는 아톰(ATOM) 및 암(ARM) 중앙처리장치(CPU) 기반으로 집적도를 ..
친환경 자동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대형 2차전지 세계시장이 큰폭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일본의 후지경제는 지난 29일 ‘에너지·대형 2차전지 재료의 장래전망 2017’을 통해서 2025년 대형..
수소전기차 핵심기술 독자개발에 성공한 현대차 그룹이 해당 부품의 일관 대량체제 구축에 돌입해 글로벌 경쟁업체들과의 격차를 벌린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충북 충주에 위치한 기존 친환경차 부품 ..
LG전자가 국내외 업체들과 제휴해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IoT 센서 5종을 선보이며 스마트홈 생태계의 저변을 확장한다. 다양한 IoT 기기 사용을 위한 외부업체와의 파트너십도 지속 강화한다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 호황에 따라 실리콘웨이퍼 업계도 그 수혜를 보고 있는 가운데 2분기 실리콘웨이퍼 출하량이 작년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인 SEMI가 최근 발표한 전세계 웨..
LG디스플레이가 대규모 투자를 통해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사업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대형 OLED와 중소형 플라스틱 OLED가 그 중심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
반도체 업계 호황에 따라 6월 북미 반도체 장비 출하액도 지난해 대비 크게 성장 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인 SEMI는 6월 북미반도체 장비 출하액이 22억9,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26일..
환경부가 현대차 투싼과 기아차 스포티지에 배출가스 부품 결함에 따른 리콜을 실시한다.환경부(장관 김은경)는 현대차의 투싼 2.0 디젤과 기아차의 스포티지 2.0 디젤 등 2개 차종 21만8,366대의 배출가스..
케이피에프가 공장을 증설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라인 확장 및 CAPA 증설을 하며 제2의 도약에 나선다. 파스너 및 자동차부품 전문회사 케이피에프(대표이사 도성득)는 본사 충주 공장 옆의 2만제곱미..
국내 연구진이 민감도를 높여 호흡으로도 질병을 전단할 수 있는 센서를 개발했다. 특정 가스에 대한 감도는 최대 100배 까지 늘어나 향후 질병대사의 조기검출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A..
글로벌 반도체 장비 매출에서 한국이 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대만을 제치고 처음으로 시장 1위를 차지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인 SEMI는 12일 열린 세미콘웨스트(SEMICON W..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이 셀당 3비트를 저장하는 3중셀(TLC) 기술이 채용된 실리콘 관통전극(Through Silicon Via, TSV)기술을 적용해 3D플래시 메모리를 개발했다.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은 TS..
DGIST 연구팀이 반창고처럼 붙여 생체신호를 수집 및 분석해 휴대전화로 전송할 수 있는 전자피부를 개발했다. 이 전자피부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피부에 부착해 자신의 건강을 진단하고,..
삼성전기가 수동소자의 온라인 견적, 샘플요청, 구매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고객의 개발비 절감과 개발 편의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기(대표 이윤태)는 MLCC, ..
에어젯을 활용해 OLED 박막을 손상 없이 한 번에 효과적으로 전사해 OLED 박막을 신속하게 제조하는 기술이 개발됐다.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윤홍석 한밭대 교수 연구팀이 고압의 에어젯 분사를..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가 오프라인 조명을 위해 설계된 차세대 디바이스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