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전기전자
中 유도社, EV 합작계약 체결
국내 변속기 전문기업인 엠비아이가 중국의 유망 SUV 전기자동차 전문업체인 중국의 유도와 이르면 내년초부터 연간 30만대 규모의 베트남 자동차 시장에 고성능 SUV 전기자동차를 공급한다. 엠비아이(대표 유혁)는 지난 8월29일 중국 SUV 전기자동차 전문업체인 유도와 베트남..
삼성전자 권오현 부회장이 퇴진 결심을 비췄다.삼성전자는 권오현 부회장이 반도체사업을 총괄하는 부품부문 사업책임자에서 자진 사퇴함과 동시에 삼성전자 이사회 이사, 의장직도 임기가 끝나는 2018년 3..
삼성전자가 2017년 3분기 반도체 시장의 호황에 힘입어 사상 최대의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삼성전자가 13일 2017년도 3분기 잠정 경영실적을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매출은 62조원으로 전기대비 1.64%, 전년..
LG전자가 연말 성수기를 앞둔 미국에서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앞세워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10월 한 달 동안 뉴욕 맨하탄에 있는 프리미엄 백화점 ‘블루밍데일스(..
LG전자 OLED TV가 국내에서 월판매량 1만대를 처음으로 넘어섰다. 원가절감에 따른 OLED TV가격 안정화와 뛰어난 화질이 소비자의 선택을 부른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11일 지난달 OLED TV의 ..
SK하이닉스가 분산돼 있던 연구개발 인력을 통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SK하이닉스는 28일 반도체 기술역량 극대화를 위해 2,000여억원 이상을 투자해 연구개발센터를 건설한다고 밝혔다.10월 착공에 들..
SK하이닉스가 약 4조원의 도시바메모리 투자를 의결하고 낸드플래시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중장기적 협력에 나선다.SK하이닉스는 27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도시바메모리 투자 건을 의결했다.SK하이닉스..
LG화학이 첨단 배터리 기술을 통해 에너지 저장부터 소비까지 이루는 미래 친환경 도시의 모습을 공개한다. LG화학이 27일부터 2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17’..
LG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의 메카인 창원사업장을 시스템부터 제조공정, 생산동, 생산능력, 태양광 에너지 생산에 이르는 전체적인 탈바꿈을 통해 친환경 스마트공장으로 재건축한다. LG전자는 올해 말부터..
삼성전자가 차량용 메모리 시장의 혁신을 불러올 차량용 차세대 고사양 메모리를 시장에 선보였다.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차세대 ‘자동차용 128GB(기가바이트) eUFS(embedded Universal Flash Storag..
ABB가 GE의 인더스트리얼 사업부 인수를 통해 전기 사업 분야의 리더십을 굳건히 다지며 북미시장 진출까지 확대한다.ABB는 GE의 글로벌 전기 솔루션 사업인 GE 인더스트리얼 솔루션(Industrial Solu..
삼성전자가 신속한 위기관리로 브랜드 신뢰를 회복하고 혁신 지속한 평가를 얻었다.삼성전자는 25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세계 반도체 시장이 올해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정도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AI) 시대 진입 가속화에 따른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홈 등 산업에서의 수요 확대로 시장 성장세가 지속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가 반도체·디스플레이에 2024년까지 총 52조원을 투자한다.산업통상자원부가 18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백운규 장관 주재로 개최한 반도체·디스플레이 업계 간담회에..
8월 정보통신기술(ICT)가 역대 최고 수출액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2월 이후 7개월 연속으로 최대수출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14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
삼성전자가 역대 최고라고 자신하는 ‘갤럭시 노트8’이 국내에 본격 출시됐다.삼성전자가 12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노트8 미디어데이’를 열고, 국내 미디어와 새로운 노트를 기다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