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전기전자
2018년 반도체 장비 시장 본격 진출
기가레인이 반도체 장비 트레이닝 전문 기업을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반도체 장비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반도체공정장비 및 RF통신부품 기업인 기가레인(대표 장일준)은 11일 ㈜위솔루션의 주식 75%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기가레인이 인수한 위솔루션은 2016년 기준 자산 200..
한국반도체산업협회(회장 박성욱)가 국내 반도체 기업들의 원활한 자금 확보 지원과 금융 컨설팅, 마케팅과 R&D 지원 등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제공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반도체협회는 ‘반도체 투자포럼’..
삼성전자의 ‘무풍에어컨’이 판매 호조를 보이며 삼성전자의 에어컨 판매 100만대 돌파 실적을 견인했다.삼성전자가 올해 국내 시장에서 가정용 에어컨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업계에 새로운 기록..
삼성전자가 반도체 시황 호조에 매출과 영업익에서 사상 최대의 실적을 거뒀다.삼성전자는 27일 경영설명회를 갖고 2017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이에 따르면 연결 기준으로 매출은 61조원을 기록해 전..
SK하이닉스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등 모든 분야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SK하이닉스는 25일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 6조6,923억원, 영업이익 3조507억원, ..
현대·기아자동차가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개발을 통해 초연결 커넥티드카 상용화의 문을 연다.현대·기아차는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
플라즈마가 반도체, 항공우주, 환경, 농식품 등 다양한 응용시장에 널리 적용되고 있는 가운데 각 산업에 쓰이는 플라즈마 최신 기술과 비즈니스 창출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산업교육연구소(www...
삼성전자가 회수한 갤럭시 노트7의 친환경 처리를 위한 자원 재생·재활용에 들어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7 미개봉 제품과 미사용 부품을 활용해 자원 낭비를 최소화한 ‘갤럭시 노트 FE’를 출시하..
삼성전자가 AI시스템용 최고 사양으로 업계 유일 양산하고 있는 초고성능 ‘8GB HBM2 D램’을 본격적으로 공급 확대에 나선다.삼성전자는 ‘8GB(기가바이트) HBM2(고대역폭 메모리, High Bandwidth ..
SK텔레콤이 사물인터넷(IoT) 전용망 로라(LoRa) 기술로 중국 원격 가스검침 시장에 진출한다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중국 충칭에서 LoRa망 기반 가스 원격검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삼성전자가 고객지원을 위한 7나노 양산용 설비를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삼성전자는 11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코리아 2017(Samsung Foundry Forum Korea 2017)’를..
SK하이닉스가 100% 출자해 설립한 파운드리 전문회사인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대표 김준호)가 공식 출범한다. SK하이닉스는 파운드리 전문회사 출범으로 시스템반도체 사업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삼성전자가 미래 성장 시장 중 하나인 미얀마 공략을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센터와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퀴즈쇼롤 선보인다.삼성전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미얀마 소비자들을 위해 제..
우리나라 주요 웰빙 가전제품이 공기정화기, 정수기 등의 수출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치의 수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관세청은 지난 6일 지난해 공기정화기, 정수기, 식기세척기등 3대 웰빙 ..
LG전자가 7일 2017년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LG전자는 연결기준 매출액 14조5,552억 원, 영업이익 6,641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3.9%, 13.6% 증가했다. 전..
삼성전자가 사상최대의 분기실적을 거뒀다.삼성전자는 7일 2017년 2분기 잠정 경영실적을 공시했다.이에 따르면 매출은 60조원으로 전기대비 18.69%, 전년대비 17.79% 각각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14조원으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