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전기전자
초 프리미엄 브랜드내세워 체험 행사 진행
LG전자가 초 프리미엄 브랜드 ‘LG SIGNATURE(LG 시그니처)’를 앞세워 중동 부호들 본격 공략에 나선다.LG전자는 이슬람의 금식 기간이자 최대 쇼핑기간인 ‘라마단(5월 27일~6월 24일)’에 맞춰 6월 한 달 동안 현지 거래선 및 VIP 고객 약 400명을 초청해 두바이 팜주메..
삼성전자가 세계 최고 성능과 높은 신뢰성을 구현한 ‘4세대(64단) 256기가비트(Gb) 3bit V낸드플래시’를 본격 양산하며 서버, PC, 모바일용 등 낸드 제품 전체로 4세대 V낸드 라인업을 확대한다.삼성전..
산업각계에서 스마트 팩토리 도입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효성이 베트남 타이어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
우리나라 5월 정보통신기술(ICT) 수출이 반도체 실적 호조에 힘입어 7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산업통상자원부는 5월 ICT 수출이 전년동월대비 17.4% 상승한 154억1천만달러, 수입은 13.4% 증가한 7..
현대자동차가 중국 최대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바이두(百度)와 손잡고 최고 기술력이 총 집결된 커넥티드카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협업을 계기로 현대차는 중국 내 커넥티드카 기술을 선도하고 디지털..
동부대우전자가 멕시코 대표 백화점 ‘리버풀(Liverpool)’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프리미엄 가전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부대우전자는 팔리시오 데 이에로(Palacio de Hierro), 리버풀(Liverpool), 시어스..
삼성 직업병 가족대책위원회(가대위)가 생산라인 현장을 둘러보고 보건관리 현황을 점검했다.삼성전자는 31일 가대위가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직접 살펴보며 환경안전 관리 현황을 점검..
SK하이닉스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고 적극나선다.SK하이닉스는 30일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2017 동반성장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에 있어서도 딥체인지..
SK하이닉스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채로운 가족친화 행사를 열어 임직원 및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SK하이닉스는 지난 27일 사업장이 위치한 이천 본사 및 청주캠퍼스에서..
삼성전자가 2020년 4㎚ 시대를 여는 등 최첨단 미세 공정 로드맵을 공개했다.삼성전자는 24일 미국 산타클라라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Samsung Foundry Forum)’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지난 12일 삼..
TV 화면이나 스마트폰 화면을 둘둘 말아서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시대의 도래가 멀지 않으면서 관련된 특허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허청은 지난 24일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한 특허출원 ..
2차원 패드 방식이 머물러 있던 스마트폰 무선충전의 한계가 깨졌다. 국내 연구진이 3차원 공간에서 위치·방향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충전이 가능한 컵홀더 형태의 무선 충전기가 개발됐기 때문이다. ETR..
삼성, SSD EPD 인증2017. 05. 24 10:34
삼성전자 SSD가 성능뿐 아니라 환경친화적인 측면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았다.삼성전자는 베스트셀러 SSD(Solid State Drive) 모델 ‘850 EVO 250GB’가 반도체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삼성전자가 냉장고의 엔진인 컴프레서(압축기) 누적 생산량을 2억대 돌파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력을 입증했다.삼성전자는 냉장고 핵심부품인 컴프레서의 누적 생산량 2억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5GAA’ 이사회 활동을 통해 차세대 커넥티드 카 산업 활성화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삼성전자가 5G 기술 기반의 커넥티드카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는 ‘5GA..
표준연이 세계 측정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원장 박상열)은 세계 측정의 날(WMD, World Metrology Day)을 맞아 지난18일 KRISS 본원에서 기념식 및 축하공연 등 다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