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기사쓰기
도시바, 요카이치 공장 팹6 1,800억엔 투자
96층 3D 플래시 메모리 생산 설비 도입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이 28일 열린 이사회에서 도시바 완전소유자회사인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이하 TMC)의 플래시(Flash) 메모리 생산 시설인 요카이치 공장(Yokkaichi Operations) 팹6 (Fab 6)에 약 1,800억엔을 투자하는 내용의 2017년 TMC 투자계획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 투자는 팹의 1단계 제조시설 설치와 2단계 건설을 포함한다.

팹6은 도시바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인 BiCS FLASH™만을 전담해 생산하게 된다.

2017년 2월 9일 발표된 ‘도시바, 일본 요카이치에 팹6 및 메모리 R&D 센터 착공’ 발표에서 명시된 바와 같이 팹의 1단계는 2018년 여름 완공될 예정으로 이번 투자로 인해 목표기간 내 완료가 더욱 확실해졌다.

데이터센터와 기업 서버들의 플래시 메모리 수요는 강력한 증가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3D 플래시 메모리의 수요 또한 가속화될 것이다. 이사회는 이러한 상황 인식을 통해 이번 투자를 승인했다.

팹6에 대한 투자를 통해 TMC는 증착(deposition) 및 식각(etching) 설비를 포함해 96층 3D 플래시 메모리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도입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팹6의 2단계 시설이 올해 9월 착공되어 2018년 말 준공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생산 역량 및 일정은 시장 수요에 맞춰 결정된다.

기자 프로필 사진
엄태준 기자 (jib@amenews.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