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기사쓰기
도시바, 감시용 4TB HDD 출시
24시간 녹화 고객 최적화
도시바가 13일 발표한 4TB 감시 어플리케이션용 HDD. 24시간운용·1백만시간 MTTF·최대 70°C지원·RV 보정 등이 특징이다.
도시바 코퍼레이션(회장 토고 도시오) 반도체 및 저장장치 제품부문은 감시 애플리케이션 용 대용량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인 MD03ACA-V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특정 용도 3.5인치 HDD는 최대 용량이 4TB, 3TB, 2TB이다. 이 6Gb/s SATA HDD 제품은 회전 속도가 7,200rpm이고 회전 진동(RV) 보정 기능으로 업계 표준인 512B 섹터 길이를 지원해 다양한 HDD 구성 환경에서도 성능을 유지함으로써 매일 24시간 감시 동영상을 저장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이 제품의 일본 내 출시를 위한 양산은 이달 개시한다.

도시바의 MD03ACA-V시리즈는 감시 디지털 비디오 리코더(SDVR), 감시 네트워크 비디오 리코더(SNVR), 하이브리드SDVR 등을 포함한 다양한 비디오 리코더가 평균 고장간 시간(MTTF)이 100만 시간으로 매일 24시간 운용하면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게 한다.

MD03ACA-V는 해상도가 더 높은 데이터 스트림을 지원함으로써 감시 비디오를 더 장기간 유지하고, 다중 스트리밍 성능을 제공하며, 최대 70°C로 더 넓은 온도 범위에 저항력이 있고, 중단 없는 쓰기 애플리케이션 등이 필요한 경우 등에 적합하다.

기자 프로필 사진
김은경 기자 (kek@amenews.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