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2-20 16:29:20
기사수정

▲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연구원(박주헌 원장)이 신재생에너지 효율화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에경연과 (사)울산에너지포럼은 19일 울산 MBC 컨벤션 센터 마에스타홀에서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울산광역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울산시 신재생에너지 확대 및 에너지 효율화 방안에 관한 방향 제시’와 기존의 에너지 기술이 정보통신, 화학, 바이오 등과 융합되는 에너지 신산업(에너지 4.0)과 관련된 ‘신재생에너지 발전 방향과 향후 전망’을 모색하는 목적으로 개최가 됐다.

울산 시민 약 200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 축사에서 에너지경제연구원장 겸 (사)울산에너지포럼 대표를 맡고 있는 박주헌 원장은 현재가 아닌 미래의 관점에서 보면 신재생에너지가 완전한 에너지 승자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미래의 신재생에너지 시장 규모는 그 크기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하다며 이 때문에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 개발에 이어 산업화에 성공하는 국가가 미래의 에너지 부국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러한 차원에서 산학연관이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는 울산은 이와 같은 조건을 잘 활용하면 에너지 산업수도로 새로운 앞날을 열어갈 수 있다고 조언을 했다.

박주헌 원장의 축사에 이어서 에경연 조상민 연구위원이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방향’·울산테크노파크 에너지기술연구소 임성섭 소장이 ‘수소에너지 허브 울산’·울산대학교 신현경 교수가 ‘울산 해상 풍력 발전 방향과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어서 에경연 문영석 부원장을 좌장으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강승진 교수·한국에너지공단 김성복 부장·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황규철 실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해서 예정 시간을 30분이나 넘긴 오후 7시까지 열띤 토론 시간을 가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5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