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27 10:31:43
기사수정

▲ 24일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LG전자 창원R&D센터에서 열린 ‘2017년 LG전자 협력회 워크숍’에서 LG전자 경영진과 협력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CEO 부회장이 세계최고의 제조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협력사와 상생(相生)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LG전자 창원R&D센터에서 협력사 98업체가 참석한 ‘2017년 LG전자 협력회 워크숍’을 지난 24일 개최하고 올해의 주요성과 소개와 경제전망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기술혁신, 품질혁신 등 4개 분야 우수 협력사 16곳 선정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 LG전자는 생산라인 효율화, 고효율 생산시스템, 지능형 자율 공장 구축 등 지속 추진할 것을 밝혔다.

LG전자는 또 고효율 생산시스템 구축을 위해 설계 단계에서부터 플랫폼 기반의 모듈러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를 확대해 상품기획부터 서비스에 이르는 全 과정에 모듈러 디자인을 적용하기로 했다.

모듈러 디자인을 적용하면 제품에 들어가는 부품과 솔루션을 묶어 표준화된 모듈로 설계하고, 원하는 모듈들을 레고 블록처럼 연결해 필요한 제품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생산할 수 있다.

LG전자는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상생협력 관련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 제조 관련 혁신활동, 산업용 로봇 활용사례, 내년도 경제전망과 주요 추진과제 등을 공유했다. 또 품질향상 및 화재안전 관련 강의도 진행했다.

LG전자는 △기술혁신 △품질혁신 △원가혁신 △모범경영사례 등 4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16개 업체를 ‘LG전자 최우수 협력사(Best Supplier Award)’로 선정하고 시상했다. 협력사 대표들에게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을 전달했다.

조성진 부회장은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생산 현장의 역량이 경쟁의 성패를 좌우하게 되는데, LG전자의 노력만으로는 쉽지 않다”며 “협력사도 생산 현장의 혁신활동, 설비의 자동화 등으로 제조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조 부회장은 “제조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추진 중인 생산라인 효율화, 고효율 생산시스템, 지능형 자율 공장 구축 등은 협력사를 포함한 제조 全 분야로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지원 △무이자·저금리 대출 △신부품 개발 지원 △무료 교육 지원 등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협력사의 부품 경쟁력이 강화되고, 결과적으로 LG전자의 세트 경쟁력이 높아지는 등 선순환의 상생 파트너십이 견고해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5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