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08 11:14:35
기사수정

▲ 삼성전자가 상품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특수 상업조명용 COB타입 LED 패키지 스페셜 컬러를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상품을 더욱 돋보이게 돕는 LED 조명 패키지를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특수 상업조명용 COB(Chip-on-Board) 타입 LED 패키지 ‘스페셜 컬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육류, 채소를 판매하는 식료품점이나 의류 상점에서 상품의 색감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상품의 색을 보다 선명하고 매력적으로 표현해줄 수 있는 특수 조명이 사용된다.

기존 상업용 조명으로 많이 사용되는 CDM(세라믹 메탈할라이드) 램프와 특수합금 램프는 비싼 가격과 짧은 수명으로 한계가 있다.

근자외선 (Near UV)을 활용한 LED 특수 조명도 주목을 받았지만 의류에서는 색감을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지만 육류나 채소의 경우에는 효과가 미미하고, 오래 노출될 경우 인체에 유해할 수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근자외선을 사용하지 않고 최적화된 스펙트럼 설계와 실생활에서 가장 선호하는 3,500K의 색온도를 적용해 흰색을 더욱 뚜렷하게 할 수 있으며 상품의 전체적인 색감을 보다 선명하게 표현하는 LED 패키지 ‘스페셜컬러’를 출시했다.

이번 상업용 LED 패키지 개발을 위해 삼성전자는 색채학 전문 연구기관과 다양한 국가와 연령대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조명 감성 테스트를 진행했다. 소비자들이 의류, 육류, 야채 등 각 상품별 특성을 잘 알아볼 수 있도록 형광체 배합을 달리해 LED 패키지 라인업을 세분화 했다.

삼성전자 LED 사업팀 제이콥탄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스페셜컬러는 상품을 이해하고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LED 솔루션이다”며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스페셜컬러 LED 패키지를 지난 10월부터 양산하고 있으며 1000lm(루멘)부터 4000lm까지 다양한 광량별 라인업과 함께 ‘Fashion’, ‘Meat’, ‘Vegetable’의 옵션도 제공해 고객들이 상품 특성에 맞게 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