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25 14:13:17
기사수정

울산시가 이차전지 산업을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육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울산시는 25일 울산TP에서 ‘울산 이차전지산업 육성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울산TP가 지난 3월 착수해 오는 11월 완료될 예정이다.

주요 연구내용은 △이차전지 산업 현황조사 △국내외 이차전지 R&D 방향 및 울산 인프라 분석 △울산지역 이차전지 산업 육성계획 및 로드맵 작성 △신규 국비 과제 발굴 등이다.

이번 용역 과제는 현재까지 총 5회의 정기회의 및 기술세미나를 개최해 기존 이차전지 활용분야인 전기차, 휴대전화, 에너지저장장치 등에 대한 활용뿐만 아니라 의료용, 군수용, 이차전지 자원회수 기술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이차전지 활용방안을 강구했다.

이날 중간 보고회에서 이차전지산업 육성방안 연구결과 중간보고서, 지역특화 신규과제 추진계획, 차세대전지산업 추진체계 구성 등 3개 분야에 대하여 논의됐다.

지금까지 주요 성과 내용은 △이차전지 산업 현황 분석(울산대 오은석 교수) △4대 소재 현황 및 인체 삽입형 전지(울산대 류광선 교수) △울산 지역산업 분석(UNIST 송현곤 교수) △이차전지 신규 집전체(경상대 남태현 교수) △NAS 전지개발(경상대 안효준 교수) △군수용 전지개발(CORN 서명수 대표) △이차전지용 자원 회수 기술개발((주)모노리스 권오학 상무) 등이다.

울산시는 세계적인 이차전지 기업인 삼성 SDI, 국내 최고의 이차전지 연구역량을 갖춘 UNIST, 울산대 등 이차전지산업 발전에 필요한 최적의 기술개발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이차전지 산업 육성을 위하여 UNIST 이차전지 산학연 연구센터, 울산테크노파크 이차전지 실증화센터를 비롯해 지난 9월 착공한 차세대전지종합지원센터 등은 이차전지 산업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은 기존 주력산업에 더해 4차 산업혁명의 총아라 불리는 이차전지산업을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지역 이차전지산업 육성방향을 제시하고, 신규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