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10 13:41:37
기사수정

▲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완공한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 ‘에일린의 뜰’의 정문을 들어서면 드넓은 잔디밭과 강, 호수가 어우러지는 ‘광장’을 만날 수 있다. .

조경전문기업 ㈜청산에(대표 이승복)이 아파트 입주민들의 휴식과 기력 충전을 돕는 조경을 선보여 화제다. 단순한 녹지 확보가 아닌 사람이 걷고 느끼고 싶은 조경을 통해 ‘도심 속 힐링’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청산에는 최근 건설·건자재 종합기업인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완공한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 ‘에일린의 뜰’의 조경을 완료했다. 2015년도 시공을 시작해 조기에 분양이 마감되고 올 9월말부터 입주가 시작된 ‘에일린의 뜰’은 10개동 578세대 규모로 조성됐다. 모든 아파트 평형수는 85㎡로 주로 서울 근교에서 전원생활을 영위하고픈 실버세대나 서울로 출퇴근하는 젊은 부부의 수요가 높았다는 후문이다.

‘에일린의 뜰’ 용적률은 120%에 불과한데 이는 김포 인근 신축아파트 중에서 가장 낮은 수치다. 세대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건물 층수를 높이지 않으면서 넓은 면적을 녹지로 조성해야 했다. 이 때문에 IS동서는 ‘자연 친화적 명품 힐링 라이프 단지’를 만든다는 계획을 세우고 조경공사를 맡은 청산에와 협력에 나섰다.

청산에는 소나무, 마로니에, 개쉬땅나무, 산사나무 등 교목 2,700 그루, 관목 12만8천 그루 등 총 13만 그루의 나무를 식재했다. 또한 입주민들이 직접 고추, 토마토, 호박 등 깨끗한 먹거리를 재배할 수 있도록 텃밭을 조성했으며 100여개가 넘는 벤치와 그늘막을 배치해 곳곳에서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수많은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곳곳에 나무 숨구멍을 파놓고 임직원들이 상주하면서 정성을 들여 돌보았다.



‘IS동서 김포한강신도시’ 조경 완료, 13만 그루 식재 수목원 방불

단지내 텃밭·휴식공간 확충 등 주민 눈높이 초점, 고객 만족 극대화




▲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 ‘에일린의 뜰’의 조경공사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이승복 (주)청산에 대표(사진 中)와 박상운 (주)가우조경 대표(右)가 광장 조형물에서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그 결과 입주민들은 정문을 들어서면 드넓은 잔디밭과 강, 호수가 어우러지는 ‘광장’을 지나 나무가 숲처럼 우거진 오솔길을 걸으면서 사색에 잠길 수 있다. 실버세대는 곳곳에 마련된 그늘막에서 쉬면서 이야기 꽃을 피울 수 있으며 또한 어린 자녀를 둔 부부들은 놀이터와 텃밭에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김정원 IS동서 토목차장은 “에일린의 뜰이라는 브랜드가 이름을 높이고 수도권 진출을 본격화하는데 이번에 자연 친화적이고 성공적인 조경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주거공간이 단순히 쉬는 곳에서 벗어나 새로운 활력과 영감을 주는 명품 아파트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복 ㈜청산에 대표는 “내가 입주민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직접 수없이 발로 걸으며 조경을 차근차근 진행했다”며 “이번 성공적인 아파트 단지 조경 경험을 살려 앞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조경기술 개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산에는 지난 1984년부터 경주조선호텔, 울산과학대, 골프장, 북서울 꿈의 숲, 내곡지구 아파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조경식재 및 시설물 공사를 진행해온 베테랑 기업이다.

▲ 입주민들이 직접 고추, 토마토, 호박 등 깨끗한 먹거리를 재배할 수 있도록 텃밭이 조성돼 있다..

▲ 김정원 IS동서 토목차장이 ‘에일린의 뜰’ 시공과정과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

▲ 아파트 내부에는 입주민들이 한적하게 걷고 사색할 수 있는 오솔길이 곳곳에 조성돼 있다..

▲ (주)청산에는 누구나 걷고 싶은 길을 만드는 것이 장점이다..

0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