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28 17:05:19
기사수정

▲ 삼척상공회의소와 삼척시사회단체가 삼척시청에서 삼척화력발전소의 LNG 전환 결정에 반대하는 시위를 하고 있다..

정부가 지난 26일 발표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으로 인해 삼척화력발전소가 LNG발전소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발전소 건설이 무산될 위기에 놓이자 삼척시 단체들이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삼척상공회의소와 삼척시사회단체는 9월 27일 삼척시청 앞에서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명서를 발표하고, 새정부의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발표에 따른 삼척화력발전소의 LNG 전환 결정에 대하여 수긍할 수 없다는 뜻을 단호하게 밝혔다. 아울러 모든 삼척시민은 이번 발표에 굴하지 않고 발전소가 원안대로 건설될 때까지 더욱 단결하여 대규모 상경 총궐기대회를 한 층 더 강력하게 추진할 것임을 천명했다.

그간 삼척시 단체들은 새정부들어 삼척화력발전소 건설이 무산 될 위기에 놓이자 지난 5월부터 세종시 정부청사와 서울 광화문, 청와대 근처 등 지금까지 총 16회에 걸쳐 3,300여명이 정부에 발전소 건설촉구 집회를 가져왔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 환경정화,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선 반드시 화력발전소 건설이 필요하다고 지속적으로 대정부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금까지 6천억원 이상이 투자된 사업에 대하여 어떠한 보상대책도 제시하지 않아 손실을 고스란히 감수해야 할 실정이고, LNG로 연료전환시 경제성을 이유로 발전소가 전력수요가 큰 수도권에 지어져야할 상황이어서 삼척시민들의 실망은 매우 큰 상태다.

삼척시 단체는 사용 연료 전환은 법적 근거가 없고, 최근 이낙연 국무총리가 대정부 질의를 통해 전적으로 발전사업자가 결정할 사항이라고 발언한 것과 같이 사업자인 포스파워가 기존 전력수급계획에 반영된 대로 삼척에서 석탄발전 건설을 원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원안대로 건설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삼척상공회의소, 삼척시사회단체협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지난 5년간 첫 삽을 뜨기 위해 함께 노력해온 삼척화력발전소는 친환경설비 도입,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와 일자리 창출 기대로 삼척을 다시 살릴 수 있는 원천이라고 생각한다”며 “원안대로 발전소가 건설될 때까지 죽음을 불사하며 지속적으로 투쟁할 것이며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시민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리고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5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