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25 14:13:45
기사수정

제로에너지빌딩에 대한 정책, 이슈, 시장 전망등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망라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광기술원(원장 김영선)은 국내외 제로에너지빌딩 분야 전문가 워크숍을 오는 28일 코엑스 3층 300호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광기술원은 에너지 자립율 향상을 위한 통합제어 플랫폼 기술 개발, 국제표준화를 통한 상용 촉진 및 해외시장 선점을 위해 다양한 산·학·연 혁신주체와 긴밀한 협력을 추진해 오고 있다.

워크솝은 10시부터 시작되는 1부행사와 1시부터 시작되는 2부 행사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제로에너지빌딩의 동향과 미래에 대하여 발표를 한다.

△문승일 서울대학교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의 미래’ △이승언 건설기술연구원 박사는 ‘제로에너지빌딩 국내외 정책 동향’ △김의경 에너지공단 실장은 ‘제로에너지빌딩 융합얼라이언스포럼과 인증의 성과 및 계획’이라는 주제로 제로에너지빌딩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제로에너지빌딩의 조성, 그에 따른 적용기술과 사례에 대하여 발표를 한다.

△박현제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CP는 ‘스마트홈과 IoT’ △남택주 국가기술표준원 연구관은 ‘제로에너지빌딩 국내외 표준화 동향 및 계획’△서천석 호남대학교 교수는 ‘스마트 에너지자립산단 조성계획’△이응신 명지대학교 교수는 ‘제로에너지주택 적용기술과 구축 사례’를 강연하고 마지막으로는 박세현 중앙대학교 교수를 중심으로 패널 토론도 진행한다.

한국광기술원 김영선 원장은 “제로에너지빌딩은 경제성장과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을 수 있는 해법이다”며, “제로에너지빌딩 신사업 창출을 통해 우리나라가 에너지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건물에너지 자립률 20%이상 향상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기반 액티브 건축설비의 통합 제어 표준 플랫폼 기술 개발’과 ‘제로에너지빌딩 요소기술 패키지(패시브&액티브) 융복합화 및 실증 연구’ 과제의 협력을 통해 마련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4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