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22 17:38:39
기사수정

▲ (오른쪽)장성혁 수소지식그룹 대표와 CHFCE 관계자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소연료전지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중 양국의 전문기관이 손을 잡았다.

수소 및 연료전지분야 지식 제공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지난 5월 설립된 수소지식그룹은 ‘중국 국제 수소연료전지 컨퍼런스&전시회(CHFCE)’ 주관기관인 ‘중국기계공업연합회(CMIF)’와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CHFCE는 중국기계공업연합회를 주관기관으로 수소학회 등 중국 내 수소·연료전지산업 주요 관계기관이 모두 참여하는 중국 유일 수소연료전지 전문행사다. 지난 8월 중국 베이징 CNCC(China 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두 번째 행사가 성공리에 개최된 바 있다.

수소지식그룹과 CMIF는 양국 간 수소·연료전지산업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공동의 목표 아래 전시회와 컨퍼런스에 협력을 집중키로 했다. 세부적으로 △전시회 홍보 강화 △전시회 상호 참여 확대 △컨퍼런스 연사 상호 추천 등을 협력하게 된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수소연료전지 전문 전시회’ 개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수소지식그룹은 수소연료전지 분야에 특화된 국제 규모의 전문 전시회를 국내에서 열기로 하고 최근 개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장성혁 수소지식그룹 대표이사는 “제품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외국으로 나가는 것이 아니라 해외 바이어를 국내로 유입할 수 있는 국제 규모의 전시회를 개최할 것”이라며 “이번 중국과의 협력은 세계적인 전시회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는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전기차 제조능력과 발전용 연료전지시장을 확보하고 있어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는 지역”이라며 “국내 기업은 물론 해외 기업의 적극적인 전시회 유치를 통해 한국이 수소·연료전지시장의 중심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수소지식그룹은 내년 상반기 내 첫 국제 수소연료전지 전시회 및 컨퍼런스(가칭 FC WORLD)를 개최한다는 방침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