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19 14:59:11
기사수정

▲ 참석 귀빈들이 개막식 세레머니를 진행하고 있다..

‘친환경 미래에너지’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 및 체험의 장이 성대하게 열렸다.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9월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발표 체험 △수출계약 상담 △사업경험 공유 및 채용 상담의 장으로 활용된다.

개막식에는 산업부 이인호 차관을 비롯해 신재생협회 윤동준 회장, LG전자 이상봉 사장, 두산퓨얼셀 신미남 대표, 삼성전자 박재순 부사장, 경동나비엔 홍준기 대표, 서울YWCA 조종남 회장, 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인호 차관은 개회사를 통해 에너지 전환은 시대적 흐름이며, 에너지 전환을 친환경 미래에너지 산업 육성의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들을 활용하면 에너지의 생산과 소비를 효율화시키고 다양한 서비스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며 정부는 △친환경에너지 인프라 및 플랫폼 구축 △새로운 서비스 산업 육성을 위한 제도 개선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개발과 실증지원을 확대해가겠다고 강조했다.

개막식 직후, 에너지공단과 신용보증기금을 비롯해 신한·우리·국민·하나·기업은행 및 농협 등 6개 은행이 이인호 차관 임석 하에 친환경 미래에너지 신산업 분야 중소기업들의 투자자금 지원을 위해 금융지원을 확대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6개 은행이 동시에 ‘에너지신산업 협약보증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문재인 정부 에너지분야 주요 국정과제인 ‘친환경 미래에너지 발굴·육성’을 주제로 4일간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우선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자사의 신제품을 최초로 출시하는 ‘신제품 발표회’(Launching Show)를 개최해 에너지신산업 분야의 기술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우수 중소기업 250개사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별한 20개국 100개사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사업교류 오찬, 수출 상담을 지원해 계약과 수주 등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출박람회’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에너지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채용하기 원하는 인재상과 취업노하우를 소개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일대일 멘토링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에너지신산업 세미나’는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과 기업 지원기관들이 참여해 시장개척 노하우, 해외진출 사례 등을 발표하고, 기업들간 현장경험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