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17 10:20:49
기사수정

▲ 수소전기하우스 정면 이미지.

서울시가 수소전기에너지로 집안의 모든 전기제품이 작동하는 ‘미래의 가정’ 모습을 AR(증강현실)로 체험할 수 있고 수소전기차도 직접 볼 수 있는 체험하우스를 운영한다.

서울시는 미래 대체 신재생에너지 중 하나로 꼽히지만 국내에선 아직 미개척 분야인 수소전기에너지를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며 친환경 정책을 체감해볼 수 있는 ‘수소전기하우스’를 한강 여의도공원 주차장 옆(마포대교 남단동측)에 조성해 오는 11월17일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공간은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최초로 서울시는 이번 수소전기하우스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신재생에너지를 가깝게 느끼게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서울시의 핵심정책인 아이서울유의 공존·열정·여유 가치와 결합한 ‘아이서울유(I·SEOUL·U)’ 도시브랜드 홍보를 위햐 ‘아이서울유(I·SEOUL·U)와 함께 하는 수소전기하우스’을 슬로건으로 하였다.

서울시는 이번 수소전기하우스를 통해 수소에너지가 공해가스 배출 없이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라는 점과 미래 에너지를 통한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쉽게 알리고자 체험공간을 마련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수소전기하우스는 가로 34m, 세로 6.8m, 높이 2.7m 규모로 이동형 모듈러세트로 제작됐다. △에너지 발전 존 △하우스 존 △대체에너지 존 △수소전기차 존 등 총 4개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에너지 발전 존에서는 수소전기(차)의 발전원리, 특·장점에 대해 알 수 있다. 하우스 존에서는 에너지 발전 구동에 대한 동작 시연, 공기청정존 운영 등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대체에너지 존에서는 원전 하나 줄이기 캠페인과 태양광 미니발전소 등 서울시의 에너지 정책을 소개하며 시민 브랜드 탄생과정과 성과 등을 함께 홍보한다.

또한 수소전기차 존에서는 수소전기차 관람·시승도 가능하다.

특히 ‘미래의 가정’ AR(증강현실)존에서는 에너지 전문해설자가 수소에너지 생성원리를 설명한다. 관람하는 동안 관람객들은 전시공간 내에서 발생한 전력량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수소전기에너지가 생성되는 원리를 직접 실험해 볼 수 있는 ‘어린이 체험과학교실’도 함께 마련돼 아이들의 체험 교육 장소로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 ‘아이서울유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를 통해 미래 신에너지인 수소전기에너지를 많은 시민들이 직접 체감하고, 원전 하나 줄이기를 비롯해 서울시의 우수 친환경 에너지 정책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운영시간은 화~목, 일요일 12:00~20:00, 금~토 12:00~21:00이다.(월요일/추석연휴는 휴무) 자세한 내용과 사전예약 등은 ‘아이서울유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 홈페이지(www.h2hous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