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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7-07-31 07:4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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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 디지털프라자에 방문한 고객들이 ‘무풍에어컨’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무풍에어컨’이 판매 호조를 보이며 삼성전자의 에어컨 판매 100만대 돌파 실적을 견인했다.

삼성전자가 올해 국내 시장에서 가정용 에어컨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업계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는 2017년 1월1일부터 7월21일까지의 실판매 실적으로 업계에서 전례를 찾아 볼 수 없는 성과다.

삼성전자는 최근 폭염이 지속되는 기간이 길어지고 무더위가 빨리 시작되는 등 계절적 요인도 있었지만 작년 1월 출시 이후 에어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무풍에어컨’의 판매 호조가 큰 몫을 했다고 밝혔다.

무풍에어컨은 삼성전자 국내 에어컨 판매량의 약 60%, 스탠드형 부문에서는 약 70%를 차지하며 전년 대비 4배에 가까운 성장을 해 에어컨 전 제품의 판매 증가를 이끌고 있다.

무풍에어컨은 소비자들의 에어컨에 대한 궁극적 바램인 ‘바람 없이 시원한 냉방’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구현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에어컨에 프리미엄 스피커에 사용되는 메탈 본체와 13만5,000개의 마이크로홀을 적용했으며, 디자인·개발은 물론 금형·생산 공정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혁신을 이뤘다.

올해에는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하게 진화한 2017년형 ‘무풍에어컨’을 도입하고 벽걸이형까지 출시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국민 에어컨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무풍에어컨에 대한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이를 기술 혁신과 서비스 개발에 반영함으로써 삼성 에어컨이 모든 고객들에게 계속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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