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27 17:36:47
기사수정

▲ 강원도 경제살리기 운동본부 삼척시지회 관계자들이 청와대 분수광장에서 삼척화력발전소 건설촉구 집회를 열고 호소문을 전달하고 있다..

포스파워 삼척화력발전소 사업이 정부의 반대로 표류하고 있는 가운데 삼척 사회단체가 건설을 촉구하는 상경집회를 연이어 개최하며 강한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강원도 경제살리기 운동본부 삼척시지회(회장 박경복) 및 회원 50명은 27일 서울 광화문에서 삼척화력발전소 건설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청와대에 건설촉구 호소문을 전달했다.

이들은 삼척시의 대표산업인 석탄산업 폐쇄와 시멘트산업 사양화로 인구 7만이 붕괴됐고, 젊은 지역청년들은 일자리가 없어 다른 지역을 전전하고 있으며, 음식점은 하루에 손님이 한두 명 밖에 없어 저녁 7시에 문을 닫는 식당이 허다하는 등 경기 침체로 힘겨운 삶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지역경기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5조원의 막대한 돈이 투자되는 삼척화력발전소 조기착공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특히 사업주인 포스파워에서 지역상생협약으로 발전소인력 30% 지역민 채용, 맹방해변 동해안 최대 관광단지 조성, 태양광 등 대규모 미래에너지 투자 등 다른 지역에 건설예정 발전소 보다 더 많은 투자와 채용을 삼척시에 약속하는 등 삼척시 발전과 백년대계를 위해 삼척화력발전소 건설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정부에서 부지여건, 주위환경, 지역여론을 수렴하지 않고, 삼척화력발전소를 LNG발전소로 전환하려는 의사타진은 삼척시민을 무시한 후안무치한 행동으로 경악을 금할 수 없으며, 삼척화력발전소 조기착공을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끝까지 투쟁할 것을 선언했다.

한편 삼척시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삼척화력발전소 건설촉구 결의대회는 지난 6월부터 2개월째 광화문 1번가에서 릴레이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삼척상공회의소 등 약 120여개 단체에서 참석했다. 삼척시 사회단체는 인허가완료까지 끝까지 결의대회를 연이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39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