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07 16:07:04
기사수정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가스 산업 발전 공헌할 것”



■ MS이엔지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토탈가스엔지니어링 기업인 MS이엔지는 LPG, LNG, 산업가스 등 모든 가스관련 장비개발, 플랜트 설비, 탱크, 탱크 재검사와 KOLAS, 가스기자재 제조와 신재생에너지 녹색성장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연구로 고객에게 선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가스산업분야에서는 △수조용히터 △열교환기 △전기히터 △가스필터 분리기 △녹아웃 드럼 △초저온가스탱크 △압력용기, 가스저장탱크 △기화기 △특수 금속 용기 등을 설계, 제조한다.

파워 플랜트 산업 분야에서는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암모니아 저장 공급 시스템 등을 설계, 시공한다.

특히 복합화력 발전소용 FGSS와 FTGS, SCR용 암모니라 저장시설에 대한 기술력에 정평이 나 있는데 지난해에는 춘천복합화력발전소에 사용되는 연료공급장치(FTGS SKID)를 납품해 시운전을 끝냈다.

플랜트 설비 시공 분야에서△LPG 충전/저장시설 △산업가스 충전/저장시설 △LNG 저장시설 △수소스테이션 등을 시공한다.

암모니아(NH₃) 저장시설은 △영흥 화력발전소 1,2,3,4 호기 △당진화력발전소 암모니아 탈질 설비 등 화력발전소 암모니아 저장설비 다수 시공했고, △POSCO광양/포항 소결로 등 산업용 암모니아 저장시설을 시공한 바 있다.

프레온 공급시설 및 저장시설은 LG전자, 삼성전자, 대우전자등 R-134a, R-410a 저장 및 공급시설을 다수 시공한 바 있다.

일반고압가스 공급시설 및 저장시설은 △프렉스에어코리아, 린데 가스배관공사 및 저장설비 △한진중공업 필리핀(수빅)조선소 고압가스 저장소 △화인베스틸 등 LNG저장 및 공급시설 등 다수 시공한 바 있다.

신재생에너지 시설로는 △GS칼텍스 수소스테이션 △폴리실리콘 제조를 위한 모노실란 및 수소 공급시설 등을 시공한 바 있다.

이외에도 밸브, 가스압축기, 역화방지기, 디스펜서, 로딩암 등 각종 가스장비, 가스 기자재,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압력용기류, 용기내압시험기, LPG 베인펌프, 용기내면처리기, 가스혼합장비, 초저온탱크용 압력조정기 등 다양한 가스용품을 제조 개발하고 있다.

주요 기업인 E1, SK 등 정유사에 LPG 글로브 밸브, 로딩암 등 관련 제품들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경남기업, 두산중공업, 한양, 가스공사 인천기지 등에도 초저온(-162.5도) 고압의 LNG 단조 밸브를 공급한바 있다.

특히 LPG, NH₃용 글로브 밸브 등은 E1 등 주요 정유회사 밸브 표준사양 채택 및 수입품 대체효과 등으로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초저온 밸브는 주요 초저온 탱크 제조사 납품 및 자체생산 초저온 탱크에 사용되며, 한국가스공사 LNG 밸브 공급 등록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더욱이 LNG 밸브는 마이너스 196도의 온도에서 견딜 수 있는 내한성을 자랑하며, 1,500파운드의 압력에서도 문제없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최근 개발품으로는 초저온 탱크용 50K 밸브를 개발, KGS 설계단계 검사를 필했으며, 기화장치 또한 신규로 개발해 러시아는 물론 동남아 일부 지역으로 수출했고 국내 시판을 위해 KGS 검인을 득한 상태다.

■ LPG 기자재가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우리 회사의 주력제품인 LPG기자재는 오래전부터 시장에서 호평 받아왔으며, LPG글로브밸브와 체크밸브, 디스펜서, 컴프레서, 탱크로리 어세이 등 거의 모든 LPG관련 기자재를 생산, 내수는 물론 동남아시아와 러시아, 몽골 등 해외시장에도 꾸준하게 수출하고 있다.

E1에 소형LPG저장탱크 납품 등록사로 지정됐으며 SK가스 등의 각종 LPG플랜트 현장에도 활발하게 납품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전기식 LPG 기화기(ELECTRIC LPG VAPORIZER)’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 제품은 △낮은 수위에서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돼 기화기와 전기 히터를 보호하고 △안전밸브가 설치돼 있어 1.77Mpa 압력이 넘어설 때 대기 중으로 가스를 방출한다.

또한 △물의 온도가 고온으로 상승해 서모스탯을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온도 스위치를 장착해 고온시 자동적으로 작동을 멈추고 전원을 차단하며 △LPG 액체가 기화되지 않고 가스 배출구로 흘러나갈 때 가스가 밖으로 흘러나가지 않도록 차단하는 장치를 갖췄다.

러시아와 동남아 시장에 일부 수출됐으며,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검사를 완료해 국내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LPG기자재로 △안전밸브 △긴급차단밸브 △역류방지 밸브 △글로브 밸브 △스트레이너 △바이패스 릴리프 밸브 △앵글타입 볼 체크 밸브 △Y타입 글로브 밸브 △탱크로리용 볼 밸브 △탱크로리용 긴급차단 밸브 △탱크로리용 안전밸브 △탱크로리용 커플링 등을 생산하고 있다.



토탈가스엔지니어링 품질·기술력 정평

수소디스펜서 신사업 시장 확대 나서



■ 제품 공급을 위한 검인증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MCFG 15A #800∼50A #900 설계단계검사 합격증 △그외 LPG, NH3용 VALVE 및 특정설비 품목에 대한 인증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가스공사로부터는 △MCFC 초저온 단조 체크밸브 공급업체 등록증 △MCFG 초저온 단조 글로브밸브 공급업체 등록증 △PSV 천연가스용 안전밸브 공급업체 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기계학회(ASME)로부터는 △ASME ‘PP’, ‘S’, ‘U’, ‘U2’ 인증을 받았다.

이외에도 △GOST-R(LPG 제품) △ISO 9001(SGS, KGS) 품질 △ISO 14001 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에는 △CSELO D1D2 압력용기, 열교환기 △50K VALVE 15A∼50A(32A 제외) 설계단계검사 합격증 : 초저온 밸브 △CE PED(압력용기) △OHSAS 18001(SGS) 안전에 대한 인증을 취득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동남아시아, 러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도 품질에 대한 높은 인정을 받고 있으며,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해 계획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 듣고 싶다

산업용 가스 시장은 어느 정도 한계에 봉착했다고 생각한다. 이에 기존 사업은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연구 발전시키되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본다.

우리가 주목하고 있는 시장은 수소디스펜서 분야다.

우리는 현재 LPG 디스펜서 시장의 15% 이상의 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과거 수소스테이션을 제작한 경험도 있다.

또한 지금도 수소스테이션 관련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우리가 수소스테이션용 디스펜서 분야를 주목하고 있는 이유는 주요 장비들이 대부분 외산 장비들이기 때문이다. 이에 우리가 특장점을 갖고 있는 이 부분에서 한국에 있는 수소스테이션에 우리기술이 담긴 제품을 공급하고 싶어서다.

물론 당장 이 사업에서 이익을 낸다는 것은 어렵다고 본다.

그러나 2025년 정도가 되면 수소스테이션이 200개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전체다 외산 제품으로 설치할 수는 없으며, 국산 제품이 어느 정도는 차지할 것으로 본다.

이에 최근 기술개발에 본격적으로 착수했으며, 조만간 성과가 나올 것으로 본다.

■ 신소재경제신문 독자들에게 한 말씀

지금까지 MS이엔지가 35년을 한 분야에서 버텨올 수 있었던 원동력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앞으로 새로운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최고 기술을 바탕으로 플랜트 및 가스관련 여러 부분을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다.

또한 그 시기에 맞는 적절한 제품을 개발, 공급함으로써 시장에 잘 적응해 왔다고 본다.

앞으로 산업용 가스 시장은 한계에 봉착할 것이라고 본다. 새로운 사업 없이는 생존 자체가 불가능 할 것이다.

이에 MS이엔지도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과 품질 확보, 높은 가격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며, 가스 산업 발전에 공헌하도록 노력하겠다.

0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3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