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04 15:00:04
기사수정

▲ 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가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최신 기술동향 및 정보교류의 자리를 마련했다.

가스안전공사는 29일 강원도 영월군 동강시스타에서 수소의 생산, 운송, 저장, 충전, 이용 등 모든 분야에 걸쳐 국내외, 산학연 전문가 100여명을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했다.

국내 최초로 수소산업 전 분야 대표 기업이 참여한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수소 산업을 주도하는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과 한국수소산업협회 등의 민간단체와 경일대학교, 명지대학교, 연세대학교, 전남대학교, 호서대학교 및 현대자동차, 포스코에너지 등 3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수소 관련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모인 만큼 이번 세미나에서는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의견을 주고받고 최신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가스안전공사는 이번 자리에서 나온 의견을 종합해 수소의 안전한 이용과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수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수소 정보 교류 이후에는 지난 2016년 10월 강원도 영월에 국내 최초, 세계 4번째로 건립한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의 수소(초고압) 및 초저온 분야의 시험장비 견학을 실시했다.

에안센터는 가스안전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지원 인프라로 고압용기·부품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출 지원은 물론, 관련 산업육성, 고압용기·부품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수소전기차 및 수소충전소 관련 부품의 상용화를 위한 시험인증 전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수소충전소, 수소튜브트레일러, 수소공급배관망 구축에 필요한 시설기준의 신규 제정 등 관련 산업육성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적극 수행할 예정이다.

가스안전연구원 문종삼 원장은 “국내 기술개발 수준을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수소관련 제품 등에 대한 기술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현실적이고 현장적용이 가능한 안전기준을 개발해 앞으로 다가올 수소경제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3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