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22 13:36:53
기사수정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이 국내 산업계의 기후변화 대응 모색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KBCSD, 회장 김명자)와 함께 환경산업 분야의 기후변화 대응 활성화 지원을 위해 23일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관에서 ‘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 및 배출권 확보를 위한 기업 전략 수립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 해외환경협력센터(OECC), 외교부, 국회 송옥주의원실,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KBCSD), 녹색기술센터(GTC) 및 국내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우리나라의 기후변화 대응전략 마련을 위한 정책 및 사업 활성화를 논의한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카즈오 타카야마(Kazuo Takayama) 일본 해외환경협력센터 이사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일본이 추진하고 있는 JCM(Joint Crediting Mechanism) 제도를 소개하고 우리나라와의 협력 방안 등을 공유한다.

이정환 국회 송옥주의원실 보좌관은 기후변화대응법 추진 현황 및 기업의 기후변화법 대응방향을 제시하고, 김용환 외교부 기후변화외교과 팀장은 정부의 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 관련 양자협약 추진현황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녹색기술센터는 국내 기업과 GCF 등 국제기구와의 기후변화 대응 협력사업 현황을 공유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나라에서 자체적으로 결정한 온실가스감축계획(NDC) 달성을 위한 정부와 산업계의 공동협력의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남광희 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국회에서 발의 예정인 기후변화 대응법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이 국제 기후변화 대응 협력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36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