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26 00:27:15
기사수정

서울반도체가 글로벌 부품유통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에 두번째 소송을 제기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LED전문기업 서울반도체가 대만 에버라이트사가 제조한 LED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사를 상대로 독일 뒤셀도르프 법원에 특허침해소송을 제기했다.

서울반도체는 이미 지난 3월에도 에버라이트 등 복수의 LED 업체가 제조해 마우저가 판매하고 있는 고출력 LED 제품에 대해 특허침해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지난 특허소송은 에버라이트가 제조한 고출력 LED제품과 관련된 특허침해소송이었으나 이번 소송은 에버라이트의 주력제품인 미드파워 패키지 LED제품과 관련된 특허소송이다. 서울반도체는 이들 제품들에 대한 침해금지명령과 판매된 제품을 모두 회수하여 파기해 달라고 법원에 요구하였다.

이번에 서울반도체가 침해되었다고 주장한 특허는 지난 특허소송에서 침해를 주장한 특허와 별개의 기술로, LED 소자의 광추출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미드파워 및 고출력 LED 제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서울반도체의 고유 특허이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거대기업들과 공정한 경쟁을 지속하며 중소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인 지적재산권이 존중되는 시장환경을 만들기 위해 서울반도체는 특허소송을 계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반도체 중앙연구소 남기범 부사장은 “LED시장이 커지면서 특허기술을 카피하여 외형을 키우는 기업들이 다수 있지만 이는 불공정한 경쟁행위이다”라며, “창립 이래 25년 간 지속해온 10%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하고 차별화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여 세계 정상 기업으로 성장해가며 대한민국 젊은이들에게 희망의 모습이 되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버라이트는 서울반도체 이외에 다른 LED기업에게도 미국, 일본, 독일, 중국 등에서 여러가지 특허기술 침해소송에 피소되어 있는 상황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3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