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9-24 00:37:50
기사수정

▲ 세라믹기술원이 ‘글로벌소재부품산업대전’에 기업협력관을 마련하고 관련 기업들의 홍보활동을 지원했다..

한국세라믹기술원이 불황과 함께 사업아이템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라믹 소재부품 기업들을 돕기 위해 마케팅 및 기술이전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유망 세라믹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 벤처기업 육성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세라믹기술원 세라믹스 창업보육센터(cbi.kicet.re.kr)는 지난 9월20일부터 킨텍스에서 열린 ‘글로벌소재부품산업대전’에 기업협력관을 마련했다.

협력관에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또는 ‘창업맞춤형 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주)악셀(고체레이저 및 Scintillator용 산화물 단결정) △윈스레이저(고품질 마킹용 산업용 피코초레이저) △나노태(촉매 코팅 공기정화 산업용 필터 및 특수 무기재료, 코팅제) △(주)엠에스라인이엔지(의료용 X-레이 장치 굴절·산란 감소장치) △(주)세라토크(플렉서블 패널 공정용 등 초음파 노즐) △(주)페레코(산화철 및 슬래그 환원 열처리에 의한 철 및 철계분말) 등이 출품해 자사의 제품을 홍보했다.

창업보육센터는 현재 기술원 진주본원과 이천분원에 마련·운영 중이다. 진주 창업보육센터는 세라믹섬유실용화센터내에 연면적 1,341㎡ 규모로 조성됐으며 세라믹스 및 기술기반 제조기업 등을 주력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14실에 12개 벤처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이 입주를 완료했다. 이천 창업보육센터는 세라믹 테스트베드 건물내에 연면적 3.525㎡ 규모로 23개실로 구축됐으며 공예·디자인 관련 도자·세라믹스에 특화해 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창업보육센터는 기업이 R&D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박사급 인력과 첨단장비를 연결·제공하면서 벤처기업이 효과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나침반 및 인큐베이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일례로 현재 진주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고 있는 (주)악셀(대표 강진기)의 경우 지난 2004년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이래 2010년엔 매출 553억원대의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고체레이저 및 Scintillator용 산화물 단결정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창업보육센터는 지난해 중소기업청 운영평가에서 ‘A’ 등급을 받는 등 벤처기업 육성 능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세라믹기술원 기업협력센터(센터장 박주석)는 글로벌소재부품산업대전이 열리고 있는 킨텍스 세미나실에서 ‘사업화 유망 신기술 설명회 및 기술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술원이 보유하고 있는 유망기술 중 △고효율 SiC 섬유 발열체 제조기술(조광연 박사) △전기자동차 응용을 위한 전력반도체 모듈용 고방열 소재 기술(류성수 박사) △고품질 세라믹안료 제조기술(김유진 박사) △제지애쉬를 사용한 저가의 수축저감형 시멘트 대체재(모르타르·콘크리트용) 제조기술(추용식 박사) 등이 소개됐다. 행사장 외부에는 기술 개발자들과 1:1 상담회가 열려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삼성, LG 등 수요 대기업 관계자등 40여명이 참여해 기술원의 기술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박주석 센터장은 “주력산업 변화 및 제품 고기능화에 따라 수요기업이 원하는 세라믹 소재부품도 보다 높은 품질과 함께 새로운 기능이 요구되고 있어 세라믹 기업들이 선제대응해야 하지만 대다수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세라믹기술원은 상용화가 가능한 기술을 연구·지원하고 있으며 이에 기술애로 및 사업아이템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라면 언제라도 문의해 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 세라믹기술원이 ‘사업화 유망 신기술 설명회 및 기술 상담회’를 개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1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