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기사쓰기
SK하이닉스, 청주 수재민 돕기 5억 기탁
임직원 100여명도 복구 활동 구슬땀
(왼쪽부터)박영진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경영지원실장, 이승훈 청주시장, 이민성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이 성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가 최근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돕고 있는 청주시 수재민 돕기에 앞장섰다.

SK하이닉스는 20일,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청주 시민들의 수해 복구 성금으로 5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수해 복구를 위한 자원봉사에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해 복구활동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성금 기탁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민성 부회장, 전국재해구호협회 박영진 사무총장, SK하이닉스 이일우 청주경영지원실장이 참석했다.

성금은 온누리상품권 형태로 전달되어 수재민들이 전통시장에서 필요한 생필품을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경기 침체와 대형 유통업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SK하이닉스 이일우 청주경영지원실장은 “청주 대표 기업으로서 수재민들이 하루 빨리 역경을 딛고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결식아동을 돕기 위한 행복플러스 영양도시락, 디딤 씨앗 통장 후원, 희망둥지 공부방, 국가유공자 100세 누리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오는 8월에는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의 재능발굴을 위한 힐링나눔콘서트를 계획하는 등 지역과 함께하는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기자 프로필 사진
배종인 기자 (jib@amenews.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