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기사쓰기
루미레즈, 독립 기업으로 출범
지분 거래 종료
루미레즈가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 산하 펀드와 필립스가 지분 거래를 종료함에 따라 독립 기업으로 출범한다.

루미레즈(Lumileds)는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Apollo Global Management, ‘아폴로’) 산하 펀드와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이하 ‘필립스’)가 이전에 발표한 지분 인수 거래가 종료됨에 따라 자사가 독립기업이 됐다고 지난 6일 발표했다.

루미레즈는 자동차,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조명기기 용 조명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사들이 조명의 경계를 넓힐 수 있게 하는 기업이다.

아폴로와 필립스는 2016년 12월 필립스가 보유하고 있는 루미레즈 지분 중 80.1%를 아폴로가 관리하는 특정 사모펀드에 매각하고 나머지 지분 19.9%를 계속 보유하는 거래에 두 회사가 합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폴로는 약 1,970억 달러 규모의 사모 펀드, 크레딧 및 부동산 펀드를 관리하는 선도적 글로벌 대체투자전문 사모펀드 운용 회사이다.

마크 아담스(Mark Adams) 루미레즈 최고경영자(CEO)는 “회사가 고성능 LED 기술을 혁신하고 첨단 조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단계에 아폴로와 필립스의 지원을 받게 되어 행운”이라고 말했다.

루미레즈는 획기적인 LED기술과 첨단 조명 제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9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32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폴로의 로버트 세미나라(Robert Seminara) 수석 파트너는 “루미레즈는 조명산업의 개척자로서 지난 100여 년 동안 기술을 혁신해 왔다”며 “루미레즈 팀과 함께 일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기자 (webmaster@amenews.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편집국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