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전체기사
국내 연구진이 실리콘 태양전지 효율에 버금가며 기존 박막태양전지의 효율보다 높은 효율을 가지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개발에 성공했다. 한국화학연구원(정순용 원장 직무대행)은 페로브스카이트 ..
2017년 3분기 누적 역대 최대실적을 달성한 유니슨이 유상증자로 채권자자율협약(FTP, Fast Track Program)을 탈피하고, 경영정상화를 통해 대규모 육·해상풍력시장 공략에 나선다.풍력발전 전문기업 유..
일본의 대표적인 전기차 생산기업 토요타와 전기차 배터리 시장 1위인 파나소닉이 전기차 배터리사업 협력에 나선다. 토요타자동차와 파나소닉은 지난 13일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사업 협력에 본격 나선다고..
국내 연구진이 자원 매장량이 풍부한 마그네슘을 이차전지 음극소재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송승완 교수(충남대학교) 연구팀이 자원 매장량이 풍부한 마그네슘을..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거래조건 합리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중소기업중앙회(박성택 회장)와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권칠승·이재한 공동위원장) 및 ..
우리나라 경제성장에 기여한 중소기업 유공자를 포상하고, 중소기업인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14일 중기중앙회에서 2017 중..
이재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 및 드림파크 골프장(이하 드림파크CC) 사장이 KPGA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SL공사는 지난 14일 열린 ‘2017 KPGA 제네시스 대상 시상식’에서..
일본의 흑연소재 업체 토카이카본이 일본 내 흑연 전극 가격을 인상한다.인상시기는 2018년 4월1일 납입분부터이며, 32-28인치는 92만엔/톤, 24-18인치는 90만엔/톤, 16인치 이하는 130만엔/톤으로 책정됐다..
스미토모 전기공업이 늘어나고 있는 초경 공구 수요에 대응해 증설에 나선다.스미토모 전공은 하드 메탈사업의 주력 제품인 ‘초경합금 인서트’ 생산을 20% 늘리기 위해 80억엔을 투자한다고 15일 밝혔다...
전자부품연구원 융복합전자소재연구센터는 오는 20일 오후 12시30분부터 성남아트센터 컨퍼런스홀에서 한국세라믹학회 전자세라믹스부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제..
3D프린팅 허브도시로 도약 중인 울산시가 한해 성과를 돌아보고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울산시는 15일 오후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울산테크노파크가 15일 오후 5시 울산롯데호텔에서 ‘2017 3D프..
국내 유망 환경기업과 환경 프로젝트에 직접 투자하는 ‘미래환경산업펀드’가 공식 출범했다.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지난 13일 결성총회를 통해 정부예산으로 출자한 200억원과 민간에서 출자한 220억원을..
국내 연구진이 기존보다 적은 전기를 쓰면서 많은 양의 수소를 얻을 수 있는 고효율 전기분해기술을 개발했다. UNIST(총장 정무영)는 김건태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교수팀과 임탁영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개인 창의력 향상과 중소기업 맞춤형 제품 제작에 최적화된 3D프린팅 기술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가 3D프린터 보급 사업 및 국가자격제도 시행 등 기반 구축에 나선다. 정부는 14일 제9회 정보통신전..
조아테크(대표 하명현)의 LPG 용기 절체기 자동 발신서비스가 합리적인 가격에 실시간 교체 정보 제공으로 경영 효율성 극대화를 실현하며, 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조아테크는 지난 11월부터 LPG ..
섬유전문생산기술연구소 중에서 처음으로 연구소 기업이 탄생했다.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문혜강)과 건축가설재 제조기업인 ㈜디케이에스글로벌(대표 양종덕)은 공동 합작회사인 연구소기업 ‘㈜디케이에..
KTR이 자동차 볼트 등에 사용되는 소재부품의 성능분석 정확도를 높이는 시험평가 국제표준안을 발표했다.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변종립)은 13일(현지시각)부터 이틀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
2030년까지 국내에 설치된 원전이 6기, 석탄화력발전소가 4기 줄어들고 LNG, 신재생에너지 발전량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30년까지 향후 15년간 전력수급전망 및 전력설비 계획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