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연평균 성장률 20%, 2035년 세계 최고 수준 도약- 신소재산업 발전 위한 정책·제도 정비 국가적 추진
중국이 신소재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과 조치를 연이어 내 놓으며, 신소재 산업의 세계 최고 도약을 천명했다.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최근 중국 신소재산업 생산 규모가 2025년까지 10조 위안(약 1,7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중국 신소재 산업의 연평균 성장률을 20%로 ..
지난해 우리나라 상품 수출이 주력제품인 IT 및 석유화학 등의 호조로 인해 수출증가율이 세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세계무역기구(WTO)가 지난 16일 발표한 2017년 월간 상품수출 통계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가 무역확장법 제232조에 따라 수입산 철강에 대해 수입규제에 나설 것을 예고하면서 우리 철강산업 수출시장에 빨간불이 켜진 가운데 민관이 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 나섰다.미국 ..
지난해 쌍용자동차의 수출부진으로 경영실적도 적자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다.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는 2017년 판매 14만3685대, 매출액 3조4946억원, 영업손실 653억원, 당기순손실 658억원의 경영..
일본이 특수 표면처리를 한 탄소섬유와 CNT를 복합해 고탄성과 높은 내 충격성을 가지는 프리프레그를 개발했다. 하이엔드 스포츠 분야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활용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테이진 그룹..
테이진이 개발한 나노섬유가 골프장갑에 채택됐다. 향후 기능성 스포츠웨어와 이너웨어까지 적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테이진 프론티어(주)는 폴리트리메틸렌테레프탈레이트(PTT)섬유로 만든 기존의 ‘..
테이진이 고기능 PPS 콤파운드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테이진(주)와 SK케미칼과의 합병회사 이닛쯔사가 생산하는 폴리페닐렌설파이드(PPS) 수지와 테이진 그룹 고기능 소재를 고급 복합 기술로 의..
국내 연구진이 기존 홀로그램 소자들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완전한 홀로그램 이미지를 구현할수 있는 소자를 개발했다.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이병호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교수와 노준석 포항..
마이크로 버블과 산소 생성 기술을 합친 새로운 마이크로 버블 세척 장치가 개발된다.일본의 산업용 패스너·자동조립기계·검사장비 제조 기업 니토세이코와 한국의 산소 응용 헬스케어전문기업 엔에프는 ..
에경연이 에너지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과정 수료자들이 한군데에 모여 신년 세미나를 개최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지난 9일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 및 차세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성일)이 차세대 수송기기용 경량부품 생산을 위한 탄소섬유복합재(CFRP) 가공기술을 확보해 탄소섬유복합재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전망이다.생기원은 생산시스템그룹 이석..
산업용재와 공구유통 종사기업 단체인 한국산업용재협회(회장 장호성)가 유진기업의 산업용재 대형마트 설립 계획에 대해 소상공인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것이라며 적극 반대의 입장을 다시한번 확인했다.사..
고체물리학의 미해결 과제인 비정상 초전도체의 형성 원리가 밝혀져 학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박두선 성균관대 교수·정순길 성균관대 연구교수가 비정상 초전도체가 양자점..
지난해 중국산을 제외한 전세계에 판매된 순수전기차(EV) 모델 중 닛산 리프가 판매량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에너지시장 조사전문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업체들이 출시한 EV모델 ..
제네럴모터스(GM)의 한국GM 군산 공장 폐쇄 결정에 대해 우리 정부가 유감을 표명하고 경영정상화 방안 논의를 함께 할 것을 촉구했다.GM과 한국GM은 경영난을 겪는 한국GM에 대한 자구 노력의 일환으..
1월 정보통신기술(ICT) 수출이 반도체 등 수출호조에 힘입어 1월 사상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산업통상자원부가 13일 발표한 1월 ICT 수출입 실적에 따르면 수출액은 전년동월대비 28.1% 상승한 177억달..
더보기